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팁

[안드로이드] 카카오 애드핏 연동시 주의해 앱 정지를 막자 - 기타 광고 포함

반응형

구글에선 19년 5월 29일에 가족 정책과 그에 맞는 요구사항을 업데이트 했고 개발자들이 준수해야할 필수 사항이 됐습니다. 

그 취지는 가족과 어린이 유저들이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과 게임을 다운받을때 최상의 환경을 제공받게 하기 위함으로 어린이 유저들이 성인앱이나 성인 광고와 같이 유해 컨텐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목적이 가장 큰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앱을 출시하고 광고를 연동할땐 주의해야 이 부분을 주의하지 않으면 정지될 수 있음을 인지하시고 다시 한번 본인들의 앱을 확인해주시고 잘못된 정보는 업데이트 해주세요!

( ※ 해당 포스팅은 개선된 구글 콘솔을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 ) 

>> 앱 및 게임의 타겟층

개발자 콘솔에 앱을 선택하고 정책 > 앱 콘텐츠 > 타겟층 및 콘텐츠 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많은 유저들에게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 무분별한 연령 선택은 순간의 다운로드는 높힐지 모르지만 앱이 정지된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위 타겟층 및 콘텐츠 '관리'로 들어가면 앱의 대상 연령을 체크할 수 있는데 만18세 이상 에만 체크되어 있는 앱/게임이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 광고 SDK 

1인 개발자분들이나 일부 앱에선 광고가 주 수입원인데, 구글 애드몹을 사용하지 않고 외부 광고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신다면 그 광고사가 구글에서 제공하는 가족 광고 요구사항을 준수 했는지 확인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광고사를 사용할 경우 불시에 정지될 수 있습니다. 링크에 있는 광고 목록을 확인해주세요 

 

그 외 앱의 대상 연령층에 따른 가이드나 권고 사항은 공식 문서를 참고해주시면 연령별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앱을 개발하고 출시만으로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어렵게 해낸 결과물을 조금 더 신경쓰고 유지하면 기대했던 성과를 이루실 수 있습니다.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