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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개발일지

[iOS - Swift] cocoaPods로 라이브러리 추가 ( SnapKit 추가, 안드 개발자 시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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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로 라이브러리 추가할땐 프로젝트내 gradle 파일에 간단하게 선언 해주고 싱크를 맞추면 되는데 iOS는 터미널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하더라구요. ( 다른 방법이 있을수도 있겠지만 굉장히 불편하고 어렵게 느껴짐, 다른 방법을 알게되면 수정할게요 !  ) 

 

| 코코아팟 설치

터미널을 키시고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 sudo gem install cocoapods

프로젝트 경로로 이동

설치가 끝나면 프로젝트의 경로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동 경로는 패키지 상단을 클릭 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패키지 경로

경로중에 /Users/경로/프로젝트이름/프로젝트이름.xcoderproj 로 나와 있습니다. 아래 처럼 프로젝트 까지만 복사하셔서 경로를 이동해주세요. 

$ cd /Users/경로/프로젝트

Podfile 생성

$ pod init

vi 편집기 활용

$ vi Podfile

위 처럼 Podfile 파일을 열고 'i' 키를 눌러 수정 모드로 전환합니다.  'use_frameworks!' 하단에 추가할 라이브러리를 작성합니다. 

저는 Snapkit 라이브러리를 추가 했고 작성한 내용은 pod 'SnapKit', '~> 5.0.0' 입니다. 작성이 완려되면 'Esc' -> ':wq' -> 'enter' 를 차례대로 눌러서 편집한 내용을 저장하고 편집기를 종료합니다. ( snapkit 깃헙 주소 )

 

라이브러리 설치

$ pod install

| 재실행

설치가 완료되면 패키지 폴더내 Podfile이 생성됩니다. 그 후 xcode에 import '라이브러리명' 을 입력하면 에러가 발생하는데 정상적으로 라이브러리를 이용하기 위해선 '패키지명.xcworkspace'로 실행해야 합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import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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