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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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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Rigidbody2d body type 이번 포스팅 주제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컴포넌트 rigidbody2d입니다.2d 오브젝트인 sprite를 물리엔진(중력, 힘)의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더불어 collider와 함께 사용하면 오브젝트간 충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유니티 공식 문서를 참고했습니다. body type dynamic : 디폴트 타입으로 다른 body type과 모두 충돌하고 중력과 힘의 영향을 받습니다.위치나 회전값을 동적(코드)으로 변경하는 오브젝트에 사용하기엔 비효율 적입니다. ( 시스템 리소스 문제 ) mass : 오브젝트의 질량을 설정합니다.linear drag : 해당 값이 클수록 물체의 이동에 영향을 줍니다. 다른 오브젝트와 접촉이 없어도 스스로 움직임을 멈춥니다.angular drag : 해당 값이..
[유니티/Unity] Slider 사용하기 이번 포스팅은 UI 오브젝트중 하나인 'Slider'를 다루겠습니다. SliderSlider는 minimum 과 maximum 값 사이를 움직이는 UI 오브젝트 입니다.인게임에 체력바, 테스트시 값을 조정하는 등 많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생성방법생성방법은 아래와 같이 hierarchy view 에 우클릭 후 UI - > Slider를 선택합니다. 사용하기(코드로 값 변경하기)많은 메소드와 프로퍼티를 제공하지만 해당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가장 기초적인 내용으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문서를 확인해주세요.slider가 갖고 있는 value 값에 따른 이벤트와 이벤트에 따른 값의 변화를 구현하겠습니다.현재 저는 힘의 크기에 따른 오브젝트의 변화를 구현하는 중이기때문에 slider 값은 힘의 크기입니다. 선언하기..
[유니티/Unity] 윈도우 단축키 모음 해당 포스팅은 개발 공부중 필요에 의해 작성하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오브젝트 이름 변경 : F2오브젝트 복제 : Ctrl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