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팁

[AOS] 데이터 보안 양식 제출

반응형

요 근래 '데이터 보안 양식 제출 하세요'란 메일을 구글로부터 받았습니다. ( 아래 사진 참조 ) 

2월부터 앱 스토어 등록정보에 '데이터 보안 섹션'이 표시되는데 해당 내용을 4월까지 승인 받지 않으면 4월 이후에 앱 업데이트가 거부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적 여유는 있지만 최근 UGC 정책 위반으로 고생한걸 생각하면 빠르게 대응하는게 뒤탈이 없습니다. ( ugc 정책 위반 대응은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AOS - UGC 정책 위반 해결하기

작년 말(21.11월)부터 저를 포함한 많은 개발자들이 'UGC 정책 위반'으로 인한 리젝으로 업데이트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존에는 괜찮았는데 갑자기 왜 리젝이지?' 라며 의

superwony.tistory.com

 

데이터 보안 제출 시작 

google play console > 앱 선택 > 좌측 메뉴 정책내 '앱 콘텐츠' 클릭하면 아래 사진에 있는 '데이터 보안' 섹션을 시작합니다.

시작하면 데이터 보안 섹션이 어떤 정보를 사용자에게 필요한지 설명해줍니다. 대략 앱을 사용했을때 사용자의 어떤 정보를 활용하는지 명시하란 얘기입니다. 업데이트된 정보는 사용자들이 앱 다운시 확인 가능하며 앱의 다운로드 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여기서 정보의 활용은 앱 외부 db에 저장하거나 서버와 통신시 전송되는 행위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디바이스 위치 정보를 api 통신 없이 내부에서 활용만 한다면 별도로 기재하지 않아도 됩니다. 

 

데이터 수집 및 수집 유형 체크

일련의 설명이 끝나면 어떤 데이터들을 수집하는지 직접 체크하도록 합니다. ( 위치, 이름과 같은 개인정보, 금융정보 등등 ) 

이후 수집하는 데이터들의 상세내용을 체크하는데 설명을 읽으면 어려움이 없으니 천천히 읽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