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

(5)
[안드로이드/Android] 글라이드 사용시 주의 사항 이번 포스팅은 많이 사용되는 'Glide' 라이브러리 사용시 주의 사항 입니다. ※glide:4.11, glide-transformations:4.0.0 사용중입니다. 주의 사항 - imageView 의 넓이,높이를 wrap_content로 주지 말고 특정 크기로 줘야한다. - 모양을 커스텀할때 imageView attribute에 scaleType을 지정하면 안된다. - MultiTransformation 사용시 centerCrop 등의 리사이즈 옵션을 먼저 지정해라 기본 사용법 Glide.with(context) .load(url) .apply(RequestOptions.bitmapTransform(new RoundedCornersTransformation(radius,0))) .into(target..
[안드로이드/Android] 토스트 메세지가 안보일때 토스트 메세지는 사용자에게 메세지를 보여줄때 많이 사용됩니다. 저는 오늘 디버깅 과정에서 토스트가 뜨지 않는것을 발견하고 저와 같은 분이 계실까해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토스트 메세지가 안보일때 확인해야할 리스트 1. makeText()로 만든 토스트 객체에 show() 메소드를 호출 안하고 깜빡했을 경우 2. context가 올바른지 3. 앱에대한 알림을 설정에서 끄셨는지 저는 위 3가지중 3번에 해당하는 경우 였습니다. 테스트 과정에서 잦은 푸쉬로 인해 꺼놨던게 화근이였습니다. 모처럼 개발하는데 있어 작게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드로이드/Android] 카카오 지도 연동하기 최초작성 : 19.05.17 최종수정 : 19.07.23 수정이력 realm 라이브러리와 함께 사용시 에러 처리 (19.07.12) TargetSDK 28 대응 (19.07.23)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지도 연동가이드 입니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가이드가 있긴하지만 최신화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 작성했습니다. 네이티브 앱 키 발급 및 해시키 등록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대부분 네이티브 앱 키를 발급받아야 이용 가능합니다. -카카오 개발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개발자 등록 및 앱을 생성합니다. -생성한 앱을 선택해 (설정 > 일반 > 플랫폼추가) 안드로이드를 추가합니다. -해시키를 등록합니다. ※위 과정 및 해시키 등록에 관하여, 제 포스팅중 카카오 로그인연동을 참고해주세요 [안드로이드/Android] 카..
[안드로이드/Android] Stetho로 앱 디버깅 하기 수정 일자 : 21.11.04 현재 크롬 업데이트로 인해 크롬에서 볼수 없습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 웨일도 사용 불가 ) stetho는 안드로이드 디버그 브릿지입니다. 크롬브라우저의 개발자도구를 사용해서 다양한 디버깅 기능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페이지 , Github 기능목록 네트워크 모든 통신에대한 정보들을 볼수 있습니다. ( Method나 요청 값,결과 값등 ) 내부디비 sqlite와 sharedpreference등의 저장된 데이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화면에 보여지는 레이아웃을 히어라키뷰로 나타내며, 각 뷰마다 속성값들을 볼수 있습니다. 콘솔 자바 스크립트로 앱이나 앱내 sdk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dumpapp 위의 기능들이 아닌 콘솔을 통해 앱을 조작하..
[안드로이드/Android] 프로젝트 설정 팁 새로운 프로젝트나 이미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유용한 설정 및 기타 정보들을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1. ADB idea adb 옵션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logger 깔끔한 log 출력을 통해 디버깅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작성 이력 최초 작성 : 19.05.15 logger 추가 : 19.06.18